'La Cage 7'이나 Erosmachine'등의 실험적 뉴에이지 전자음악을 G.R.M 레코드에서 발표한다.

1981년에는 'Magnetic Fields'를 발표하게 되는데 발표 후 2주만에 전 유럽의 인기차트 10위 내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한다. 가사가 없는 음악으로서 당시 대단한 성공이 아닐 수 없다. 앤디 워홀의 초현실적인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이 음반은 유럽인으로서는 최초로 중국에서 그의 음악이 방송되기에 이른다.
1981년 10월에는 마침내 중국정부의 초청을 받아 북경, 상해에서 공연을 하기에 이른다. 라디오로 5억의 인구가 청취하였고 TV로는 3천만 명이 공연을 지켜보았다. 중국 공연은 그에게도 뜻깊은 것으로써 중국 음악의 색채가 가득한 'Fishing Junks at Sunset', 'Night in Shanghai'를 직접 작곡하여 중국 전통 관현악단과 협연을 통해서 전자음악과 중국 전통악기와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시도를 한다.
또한 중국을 여행한 기억을 담은 'Souvenir of China', 'Orient Express' 등의 신곡을 연주하기도 한다. 이 두 곡의 비디오를 보면 그가 어려서부터 중국이라는 곳에 대해서 느꼈던 동경과 현대화되는 중국에 대한 상념을 느낄 수 있다. 이 공연은 1982년에 'Concert in China'라는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이 중에서 오늘은 중국 음악의 색채가 가득한 'Fishing Junks at Sunset'와 Night in Shanghaj을 소개하며 감상해 보겠습니다.


|